알아두면 힘이 되는

교보문고 재고확인 / 모바일

코코누스 2021. 9. 26. 17:27
728x90
반응형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책을 구입하지만, 급하게 필요한 경우나 책 냄새를 좋아하는 덕후들은 여전히 오프라인 서점을 찾곤 하죠. 번화한 도심에 위치한 서점이라도 서점에 발을 들여놓는 순간 차분해지고 책을 읽고 싶은 마음이 솟아나죠. 바로 이것이 오프라인 서점의 매력이 아닐까 해요.

 

저는 필요한 책이 정해져 있을 때는 온라인서점에 접속해 구입하지만, 친구와의 약속 시간이 좀 남았다거나, 어떤 책을 읽을까 생각 중이라면 오프라인 서점을 찾곤 해요. 서가를 이리저리 돌면서 훑어보다 보면 눈에 띄는 책이 반드시 있기 마련이니까요. 또 책의 디자인이 너무 예쁠 때도 구입한답니다. 이걸 소장각이라고 하죠? 읽기보다는 가지고 싶은 마음!  

 

오늘은 교보문고를 가기 전에, 살펴봐야 할 책의 재고가 있는지 모바일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전 요즘 핫하다는 문학동네에서 나온 동화 <긴긴밤>을 찾아볼 거예요.

 

 

1. 교보문고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다

 

 

 

 

2. 앱으로 들어가서 위에 있는 [검색창]을 누르고 찾는 책이름을 적는다 

 

 

 

 

 

3. 책이 나오면 아래쪽에 [매장 재고/위치] 버튼을 눌러 교보문고 각 매장에 재고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이 방문할 매장을 선택해 눌러보자. 나는 광화문을 선택했다.

 

 

 

4. 화면이 광화문 교보문고로 바뀌면서 해당 책이 광화문 지점의 어느 위치에 놓여 있는지 살펴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헛걸음을 하지 않고 책을 구입할 수 있어요. 베스트셀러가 아닌 책은 의외로 매장에는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방문하기 전에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지요.

 

구입한 루리 작가의 <긴긴밤>을 출근길에 읽었어요. 가슴이 먹먹하네요. 수많은 지인들이 추천해 주었던 이유를 알 것 같아요. 나 역시 많은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고요.

 

2021.08.11 - [읽기] - 긴긴밤 - 함께의 의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