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힘이 되는

신논현역 건강밥집 / 새벽집

코코누스 2021. 10. 7. 13:20
728x90
반응형

 

직장인들에게 점심메뉴는 고민 중의 하나입니다. 회사가 몰려 있는 신논현 역 근처는 음식점들은 많지만 의외로 건강한 밥집을 찾기는 쉽지 않아요. 이탈리아 레스토랑이라든가, 베트남 쌀국수, 스테이크 등 독특한 가게들은 많습니다만 자극적이지 않고 무난하고 건강하게 한 끼 먹고 싶을 만한 곳은 흔하지 않지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두부를 중심으로 담백하고 건강한 메뉴를 가진 새벽집입니다. 

 

 

신논현역 근처 새벽집

 

 

새벽집 메뉴

 

 

메뉴는 순두부를 기반으로 합니다. '숨두부'는 순두부의 충청도 방언입니다.  어느 메뉴를 시키더라도 순두부가 한 접시 나오기 때문에 저는 강된장 비빔밥을 시켰어요. 순두부 맛은 마트에서 파는 순두부와는 완전 다릅니다. 북한산 등산길 입구의 손두부 맛이에요. 가격도 보시다시피 괜찮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가게예요. 그래서인지 코로나 시기에도 사람들이 꾸준합니다. 

 

 

새벽집 강된장 비빔밥

 

 

딱 봐도 건강밥상 같지 않나요? 반찬 하나하나도 맛나지만 특히 김치가 맛있습니다. 중국산이 아니라 집에서 담근 김치맛이에요. 김치를 많이 먹어야 하므로 비빔밥을 너무 맵게 하거나 자극적인 메뉴를 시키면 손해입니다. ㅎ 나물도 넉넉하게 나옵니다.

이렇게 한 그릇 뚝딱 먹고나면 퇴근 때까지 배가 거뜬하지요. 이런 말이 있잖아요?

 

"몸에 좋은 걸 챙겨먹기는 어려우니, 좋지 않은 걸 안 먹으려고 하라."

 

새벽집의 숨두부 메뉴는 몸에 좋지 않은 건 없는, 건강식 한 끼라는 생각에 신논현 주변 직장인들에게 추천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