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힘이 되는

서삼릉보리밥집_고양시 맛집

코코누스 2022. 9. 4. 13:53
728x90
반응형

서오릉을 아는 사람은 많아도 서삼릉을 아는 사람은 드물다. 같은 곳이라고 생각하거나 옆에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많았다. 정확히 말하면 서오릉과 서삼릉은 다른 곳이고, 서삼릉은 고양시 덕양구 농협대학교 근처에 있다. 서삼릉이 유명한 이유는 서삼릉 보리밥집 때문이기도 한데, 서삼릉보다 서삼릉 보리밥집이 먼저 검색될 정도다. 그 정도로 입소문을 타고 손님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서삼릉 보리밥집의 메뉴는 보리밥을 기본으로, 우거지 수제비와 직화 코다리 구이가 맛있다. 가격도 저렴하다. 옛날보리밥이 9,000원, 우거지 수제비(2인분)가 18,000원, 코다리 구이가 9,000원이다. 지난주에 방문했을 때는 녹두전(9,000원)을 시켜보았다. 우거지 수제비는 2인분 이상만 가능하며, 코다리구이는 공깃밥은 별도이다.

 

 

서삼릉보리밥집
서삼릉보리밥집의 우거지수제비와 코다리구이, 녹두전

 

인테리어가 특별히 멋있다거나 하지는 않지만, 흔히 맛보기 힘든 우거지수제비도 색다르고, 코다리도 직화라 바삭하고 맛나다. 낮에는 보리밥, 저녁에는 우거지 수제비에 녹두전과 동동주를 추천한다.

서삼릉 보리밥집은 서삼릉 외곽길에 자리 잡고 있어 진입하는 길도 풍경이 아주 좋다. 숲이 깊어 먼 곳에 온 느낌도 든다. 고양 주변에 온통 아파트가 들어섰는데 아직도 이렇게 한적한 곳이 남아 있다는 것이 놀랍다. 다만 진입로가 넓지는 않고 반사경이 달려 있지 않아, 앞에서 오는 차량에 주의해야 한다.  

 

식사를 마치면 바로 옆에 정원이 예쁜 카페가 있으니 들러보는 것도 좋다. 커피값은 다소 비싸지만, 사진 찍기에 좋은 정원이고, 커피와 후식을 즐길 수 있다. 서삼릉 보리밥집이나 카페 모두 길가에 주차 가능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