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힘이 되는

가스앱으로 도시 가스 요금 할인 꿀팁

코코누스 2022. 3. 31. 20:05
728x90
반응형

몇 년 전 가스요금 청구서에 가스 앱을 이용하라는 문구를 발견한 뒤부터 가스 앱을 다운로드하여 자가검침으로 처리하고 있다. 코로나 이후에는 검침원과의 접촉으로 인한 전염을 걱정할 필요가 없으니 여러모로 편리하다. 특히 자가검침을 하면서 추가로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매달 가스비 350원 이상을 절약할 수 있다.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가스 앱을 소개한다. 

 

1.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가스앱'을 다운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가스앱을 다운로드한다. 별점이 5개인 걸 보니, 사용이 편리함을 알 수 있다. 

가스앱
가스앱을 다운받는다

 

 

2. 본인 인증

 

기본적인 주소를 입력하고 본인 인증을 해준다. 귀찮더라도 한 번 하고 나면 이후는 무사통과이므로 꾹 참고 진행하자. 그다지 번거롭지 않다.

 

3. 자가 검침 후 캐시 적립

 

우리 동네의 가스 자가 검침일은 15일 전후이다. 이 시기가 되면 집안에 있는 도시가스 계기판을 찍어서 입력하면 된다. 외진 곳에 있어서 사진이 제대로 찍히지 않을 때는 직접 숫자를 입력하는 것도 가능하다. 혹시 날짜를 놓치지 않도록 알람을 보내준다.

 

캐시적립 화면

 

자가검친을 마친 후 아래쪽에 있는 '적립 가능 캐시 확인 버튼'을 누르면 여러 가지 프로모션이 있다. 여기에 참여해서 캐시를 적립할 수 있다. 물론 자가 검침으로도 150 캐시를 받을 수 있다. 내 경우는 매달 자가 검침 150, 모바일 청구서로 100, 챗봇 퀴즈로 100 등으로 캐시를 받아서 익월 도시가스 요금에서 할인받는다. 

 

다양한 방법으로 캐시를 적립할 수 있다

 

4. 프로모션으로 캐시 적립

 

가스앱을 친구에게 추천하면 500 캐시를 받을 수 있고 기타 프로모션에 참여하면 더 많은 캐시를 받을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챗봇 퀴즈 참여, 모바일 청구, 자가 검침 이 세 가지만 휘릭 해도 350원이 절약되기 때문에 간단하다. 챗봇 퀴즈는 혹시 틀리더라도 3번의 기회가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적립한 캐시는 익월 요금에서 정산되도록 설정해 놓으면 알아서 빠져나간다.

 

 

 

지난 달 캐시로 할인 받은 가스요금

 

 

또 필요한 경우에는 방문검침을 요청할 수도 있다. 하지만 스스로 해 버리는 것이 번거롭지 않고 편하다. 앱으로 모바일 청구서를 신청하면 매달 우편함에서 청구서를 확인하지 않아도 되고, 앱 안에서 작년과 올해 사용량의 비교, 지난달과의 비교도 쉽기 때문에 필수적인 앱이다.    

728x90
반응형